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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oject] 일정 범위 안 적 이동 본문
메인 캐릭터가 일정범위 안에 적 안으로 들어오면 적이 메인 캐릭터에게 이동하는 코드이다. SlimeEnemy.cs에서 추가하면 된다. 아래의 코드를 우선 넣어준다.
private void UpdateTarget()
{
Collider[] colliders = Physics.OverlapSphere(transform.position, 6f);
// 중점과 반지름으로 가상의 원을 생성해 추출하려는 반경 이내에 들어와있는 콜라이더들을
// 반환하는 함수
if (colliders.Length > 0) // 콜라이더의 개수가 1개 이상이면
{
for (int i = 0; i < colliders.Length; i++)
{
if (colliders[i].tag == "Player") // 콜라이더의 태그가 플레이어면
{
target = colliders[i].gameObject.transform; // 타겟 위치 저장
break;
}
else target = null;
}
}
}
함수를 생성하였으면 Start()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준다.
void Start()
{
...
InvokeRepeating("UpdateTarget", 0f, 0.2f);
// 0.2초마다 타깃을 체크하는 함수
}
이러한 함수를 추가해주었으면, 타깃을 발견했을 때 이동하는 함수를 작성한다.
private void TargetConfirm()
{
if (target != null && !deadFlag) // 타겟이 존재하고 적이 죽지 않았을 때
{
Vector3 direction = transform.position - target.position;
transform.Translate(direction.normalized * enemySpeed * Time.deltaTime);
}
}
적이 죽을때도 자꾸 따라오는 현상이 발생해 플래그를 통해 멈춰주었다. 마지막으로 이 함수를 Update()에 추가해주면 끝난다.
애니메이션도 제대로 넣지 않았고, 피격받았을 때 등 여러 처리를 하지 않아 부자연스럽다. 이부분은 차차 변경해나갈 예정이다.
참고 문헌
https://unitybeginner.tistory.com/14
https://a-game-developer0724.tistory.com/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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