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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oject] 캔버스에 Object 표시 본문
게임 시작 화면 구상할 때, 간단한 타이틀과 게임 Object를 캔버스에 올리려고 한다. Object는 단순히 캔버스 안에 넣으면 화면에 뜨지 않는다. 아래의 방법대로 차례대로 진행하면 잘 된다.
우선 시작 화면으로 지정할 Scene을 생성한다.
Hierarchy에서 Canvas를 생성해주고, Canvas의 Render Mode를 Screen Space - Camera로 변경한다. 그리고 Scene을 생성하면서 만들어진 메인 카메라를 Render Camera에 넣어준다.
그리고 Canvas 안에 Background로 활용할 Image와 Object를 넣을 Button을 생성한다.
마지막으로 Button의 자식으로 원하는 Object를 넣고 Object의 Scale을 조정하면 Canvas 화면에 Object가 나타나게 된다.
생각보다 쉬워서 금방 끝났다.
참고 자료
https://yoon-0506.tistory.com/55
[Unity] 3D 오브젝트를 캔버스에 위치시키기
1. canvas 추가 -> button 추가 -> 대상 3D 오브젝트를 button의 자식으로 삽입 2. canvas의 Render Mode를 Screen Space - Camera로 변경 및 UICamera 추가 (UI Camera 설정 : yoon-0506.tistory.com/22) 3. 추..
yoon-0506.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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