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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9/24 (1)
Patrick's Devlog
[Unity] SOLID 원칙
단일 책임 원칙(Single-Responsibility Principle)모든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지며, 클래스는 그 책임을 완전히 캡슐화해야 한다. 클래스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은 이 책임과 부합하다. Readability(가독성) : 짧은 클래스가 읽기 쉬움(example> 200~300 lines)Extensibility(확장성) : 작은 클래스로부터 상속이 쉬움Reusability(재사용성) : 부분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작고 모듈식으로 설계위의 그림처럼 인스펙터 창에 있는 컴포넌트들은 모두 단일 책임 원칙을 따른다.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string inputAxisName; [Serial..
Unity/Design Pattern
2024. 9. 24. 17:32